케빈랩㈜, 난방비 절약 도움되는 가정 에너지 플랫폼 시행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케빈랩㈜, 난방비 절약 도움되는 가정 에너지 플랫폼 시행 > 보도자료

고객지원
PR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케빈랩㈜, 난방비 절약 도움되는 가정 에너지 플랫폼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23-02-24 10:07 1,228회

본문

최근 난방비 폭탄으로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 절약에 관심이 높은 가운데, 케빈랩이 가정에너지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스템인 난방 스마트미터와 가정에너지 관리어플(4st Home)인 HEMS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플랫폼은 고양시에 위치한 성저8단지 아파트에서 시행을 하고 있는데, 이는 케빈랩㈜과 난방비 절약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내벤처인 다이브 인투더 커스터머(이하 다이쿠)가 아파트 단지 입주민 난방비 절약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 성저8단지에서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유량계를 적산열량계로 교체하고, 입주민이 사용하는 난방사용량을 서버와 연동하여 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통해 입주민에게 APP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서비스 제공 결과, APP 서비스 사용세대와 미 사용세대를 비교하였을 때, APP 미사용세대는 21년 12월 대비 22년 12월 난방사용량이 평균 28%증가하였으나, APP 사용세대는 평균 12%만 증가하여, 미사용세대 대비 16%의 절감효과가 나타났다. 이는, 요금으로 환산하였을 경우 2만3천원의 난방 요금이 절감된 것이다.

케빈랩㈜은 난방 수요관리 및 에너지 절약 활성화를 위한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관리소장은 “원격검침을 통해 입주민들의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난방사용량 중간점검을 통해 전월대비 사용량이 많은 세대에 직접 연락을 하여, 지금과 같은 패턴으로 난방을 하면 난방비가 많이 나올 것이라고 입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였다. 그 결과 성저8단지는 난방비에 대한 민원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입주민의 자발적인 에너지관리를 통해 APP사용세대는 난방요금이 절감된 것 같다”고 말했다.

케빈랩㈜과 다이쿠는 입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난방비 절감을 유도하기 위해 에너지절약미션을 제공하고, 미션 수행 완료 시 관리비할인, 프렌차이즈 쿠폰으로 변경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케빈랩㈜은 대표적인 에너지 혁신 스타트업으로 국내외 특허 등 50건의 IP와 62여건의 각종 국내외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KEPCO혁신에너지스타트업(KIES), 팁스(TIPS), SKT ESG KOREA 2022, 혁신기업국가대표 1000(금융위원회), DNA혁신기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기부 유공표창(장관상), AABI 최우수기술혁신상(해외), 산업부 에너지신사업 유공표창(장관상) 등 다양한 혁신 스타트업 인증 및 10개의 각종 수상에 선정되는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최근 타임폴리오 자산운용을 비롯한 6개 투자기관으로 로부터 35억 규모의 Pre-Series A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김민주 기자
원문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0344
본사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덕천로152번길 25,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1101~1104호
kevinlab@kevinlab.com   상담/문의 031-360-3123   팩스 031-360-3124
Copyright © %2024 KevinLAB INC. ALL RIGHTS RESERVED.